
오늘 웹스피어에서 가장 주목할 뉴스는 단연 MS의 Project Tuva.
[Link]: Project Tuva Microsoft
Project Tuva로 명명된 MS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핵심적인 과학 개념을 최신의 인터넷 비디오 기술을 통해 전달하고자 만들어진 것으로 이론물리학계의 영웅 리처드 파인만의 1964년 코넬대 메신저 강의(messenger lectures) 7편이 무료로 일반에 공개되었다. 빌 게이츠의 비젼-널리 인간을 과학으로 이롭게 하라 :-)-이 돋보이는 프로젝트로 정말로 크게 환영한다.
최근 bing.com으로 한 번 좋아진 MS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가 다시 한 번 좋아지는 기회가 되었고, 향후 이 프로젝트에 더 많은 물리학자들의 유머넘치면서도 inspiring한 발표들이 소개되길 희망한다.
낮익은 코넬의 벨소리로 시작하는 비디오의 파인만의 강의는 최고중 최고다. 그가 코넬에서 받던 연봉 3000불이 전혀 아깝지 않다. :-)

그저 감사할 따름.
Go and enjoy~!
덧글
이런 프로젝트를 우리들에게 소개해주시는 extra D님도 멋지고 훌륭한 청년^^
좋은 정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승산에서 3권 출간 했었군요. 언제나오나 했는데 '파인만 강의의 진수님' 감사합니다.
오늘 좋은 정보 많이 얻어 가는군요.
$3,000.00 in 1946 had about the same buying power as $34,653.30 in 2009.
라고 하는군요.
아니, 파인만급 교수한테 저거밖에 안 준단 말입니까![...]
비디오를 보시면 그래서 학장이 900불 인상안을 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경력이 쌓이면서 경제적으로도 더 여유가 생겼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리학 강의 듣다가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ㅜ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