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로그인

물리 이야기·‥…─━★     로고 이미지 이야기~*
Info
ExtraD 소개 2007 Egloos top100
이글루스피플 인터뷰
Guest Book 2008

카테고리
이글루 파인더
태그
Blogging Tools
유용한 태그모음

TeX2Gif Online LaTeX

For Fun
I am nerdier than 97% of all people. Are you a nerd? Click here to find out!

rss

skin by 이글루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뜻있는 분들의 동참을 기대합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다음 아고라 이슈청원

최근 정부는 정부출연연구소 통폐합의 일환으로 기초기술연구회 산하 3개 부설 연구소(국가수리과학연구소,국가핵융합연구소, 극지연구소)를 본원(고등과학원)에 통폐합시킨다는 결론을 낸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 신설된 수학연구소인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설립은 60여년에 걸친 수학계의 오랜 숙원이었으며 2년여(2003~2004)에 걸쳐 다방면의 의견수렴과 정책검토를 통해 고등과학원과 차별화된 기능과 미션수행을 목표로 그 타당성을 인정받아 설립되었습니다. 본 연구소는 국가과학기술 발전의 근간으로 대두되고 있는 산업응용수학연구의 수행을 위해 2005년 10월 1일에 설립된 기관으로 수리과학 분야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정부출연연구소입니다. 수리과학연구소의 통폐합은 현 정부의 기초과학 지원 정책과 반대되는 조치라고 사료됩니다.

빌게이츠도 언급한 바와 같이 수학은 모든 기초과학의 기초입니다. 겨우 하나 만들어진 수학연구소를 없애는 것은 한국의 장래를 매우 어둡게 하는 처사입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국가에서는 다수의 수리연구소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수가 설립되고 있고 설립계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수년간의 노력으로 설립된 하나의 연구소 마저 행정상의 숫자놀음 (연구소 숫자 감축)으로 해체하려 하고있습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고등과학원과 미션과 기능이 전혀 다른 기관입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산업응용수학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는 정부출연연구소이며 고등과학원은 기초과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설립된 순수기초과학 연구기관입니다. 이렇게 상이한 기관에 흡수시키는 것은 수리과학 연구소를 없애고 그 연구를 중단하라는 처사입니다.

더구나 그 절차에 있어서도 수학계와 기초과학계의 자문을 구하여 신중히 처리해야 할 사안을 이렇게 졸속으로 공문하나를 일방적으로 내려보내 물밑에서 처리하는 것은 우리 나라의 미래를 망치는 일이라 사료됩니다.
by ExtraD | 2008/05/11 19:37 | 물리 이야기 | 트랙백(4) | 핑백(8) | 덧글(61)
트랙백 주소 : http://extrad.egloos.com/tb/175414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Hybrid at 2008/05/12 11:11

제목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 반대!
블로그에 정치적인 사항은 절대로 언급하지 않으려했었는데, 오늘로써 그것을 깨버린다.도대체 이 정부는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다음은 ExtraD 님의 글이다.(링크 - http://extrad.egloos.com/1754148) 최근 정부는 정부출연연구소 통폐합의 일환으로 기초기술연구회 산하 3개 부설 연구소(국가수리과학연구소,국가핵융합연구소, 극지연구소)를 본원에 통폐합시킨다는 결론을 낸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 신설된 수학연구......more

Tracked from Frey's small.. at 2008/05/12 11:22

제목 : 극지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ExtraD님의 블로그에서 국가수리연구소가 해체된다는 글을 보았는데, 극지연구소도 통폐합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극지연구소는 한국해양연구원에 부설된 연구소로, 북극 다산기지와 남극 세종기지를 담당하고 있는 지구과학과 생물학 분야의 국가 연구소입니다. 대기, 해양, 지질, 생물 모든 부분에 있어서 극지에서의 환경을 공부하는 중요한 연구를 하고 있지요. 극지연구소의 개설은 거슬러 올라가면......more

Tracked from 피타고라스의 창 at 2008/05/12 16:50

제목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한다
일단 다음 아고라 이슈 청원 &#8216;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8217; 클릭하슈. 국가수리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연구소 연혁이다. 2003~2004 - 과학기술부 연구기획사업......more

Tracked from errai's me2DAY at 2008/05/13 13:58

제목 : 오징어먹물펜의 생각
돈만된다면 딸자식도 팔아 넘기것네....more

Linked at a way of thinkin.. at 2008/05/11 20:08

...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없앤답니다-_-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5508이건 뭐 손대는 것마다 망가뜨리냐.http://extrad.egloos.com/1754148에서 가져왔습니다. ... more

Linked at 추유호's encycloped.. at 2008/05/12 02:21

... . ㅋ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5508& 땅박이와 측근들 땅좀 팔아도 예산문제는 해결되겠는데 말이지 ㅎㅎㅎ ExtraD님의 블로그에서 본 것임. ... more

Linked at 餘分D: physics and.. at 2008/05/12 08:18

... ke Lazaridis)의 개인적 기부 1억달러와 캐나다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로 만들어진 국제적인 연구소로 애칭인 파이(PI)로 불린다. 한국에서 딱 하나 있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 소식과 겹쳐서 떠오른 라자리디스의 인터뷰 내용을 다시 한 번 옮겨둔다. "'한 푼 더 주기 전에 당장 이게 어디다 쓰일지 말해!'라고 한다면 그건 내가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 more

Linked at Frey's small win.. at 2008/05/12 11:20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ExtraD님의 블로그에서 국가수리연구소가 해체된다는 글을 보았는데, 극지연구소도 통폐합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극지연구소는 한국해양연구원에 부설된 ... more

Linked at 물리덕후... 진화하면?! :.. at 2008/05/12 11:30

... http://sgfrey.egloos.com/3739767http://extrad.egloos.com/1754148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 more

Linked at 世說 : 이명박 대통령은 당신.. at 2008/05/12 12:30

... 일치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그러니 '경제를 파탄시켜 좌파정권을 몰아내자'라는 말을 당당하게 하는 것이지요. 3.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http://extrad.egloos.com/1754148 "최근 정부는 정부출연연구소 통폐합의 일환으로 기초기술연구회 산하 3개 부설 연구소(국가수리과학연구소,국가핵융합연구소, 극지연구소)를 본원 ... more

Linked at I.C.A.N : 이러면서 노.. at 2008/05/12 15:26

... 극지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를 반대합니다. &lt;李대통령 "임기내 노벨문학상 나왔으면.."&gt; - 연합뉴스이명박 대통령은 12일 "앞으로 5년안에 (우리나라에서도) 노벨 문학, 과 ... more

Linked at 어이쿠! 여기는 입후서원 : .. at 2008/05/13 17:43

... /극지연구소를 고등과학원에 통폐합 발표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산업응용수학연구가 목적으로 2005년 고등과학원에서 분리되었으나 다시금 합체. (참조 : http://extrad.egloos.com/1754148) 국가핵융합연구소와 극지연구소는 성격이 다른 기관임에도 고등과학원으로 강제 합체. * 연구소는 분리합체가 자유로운 변신 로봇? 한 달 한 달 ... more

Commented by bhoonkim at 2008/05/11 19:18
2mb정부에서 삽을 쓰지 않는 것은 죄악이므로 안타깝게도 수리연구소는 없어질 것 같습니다.. 아니면 모여서 가끔 공사를 하던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1 19:19
bhoonkim님//

어이없는 일이에요.
Commented by 초록불 at 2008/05/11 19:25
서명하고 왔습니다.

수학을 연구하는 기관을 숫자놀음으로 없앤다니... 이건 참...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1 19:26
초록불님//

감사합니다. 저는 너무 놀라서 진정이 안되고 있어요.
Commented by caya at 2008/05/11 19:57
이런 말도 안되는..
Commented by 제갈교 at 2008/05/11 20:00
교도 (무늬만) 공대인으로서...서명을 하고는 싶지만
다음 아이디를 없앤 지 이미 오래되어서요. -ㅅ-

마음 속으론 깊숙히 "반대하고 있습니다."

덧. 중국에도 저런 수학 연구기관이... 많을려나요? (세상 물정 어두운...)
Commented by 死海文書 at 2008/05/11 20:19
기가 찹니다.

서명을 했습니다만. 진짜 이번 정부는 1분기도 안 채웠는데 뭐 이리 스팩타클한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루이 at 2008/05/11 20:27
그런데, 일단은 대전에서 서울로 가게 되는 것인가요?
Commented at 2008/05/11 20:47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asiale at 2008/05/11 21:04
흡수합병되는건데 해체라니.. 과장된 표현인걸.. 어차피 흡수되어도 연구만 계속하면 됐지.. 뭔 욕심이 또 있는건가? 자신들이 독립된 연구소로 남아있겠다는건 스스로 예산을 청구하고 마음대로 쓸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싶다는 건데 그정도의 존재가치에 대한 설명을 매우 설득력있게 제시되어야 한다.. 하지만 대문에 걸어놓은 글로는 잘 공감이 안되네.. 하긴 이러니 공무원들도 설득시키지 못했겠지..
Commented by rgatg at 2008/05/11 21:07
한국이 뭐 그렇지 기초과학 개무시하는건
Commented by 제길.. at 2008/05/11 21:31
70년대에 머물러있는 것 같네요..
이공계라면 수학의 중요성을 당연히 알고있는데..
수학이 없이 과학 발전이 이루어진다???
과학발전없이 산업발전이 이루어진다??
산업발전없이 경제를 살리겠다?? 쩝..
도대체 뭘 하자는 건지.. 모르겠네..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1 21:37
caya님// T_T

제갈교님// 순수물리학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최근 북경에 Kavli 연구소가 새로 생겼고, 기존의 연구소들도 그 규모를 키워나가는 추세로 무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해문서님// 감사합니다. 두려울 따름이에요.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1 21:44
비밀덧글님// 저도 남일 같지 않습니다.

asiale님// 2005년 10월에 개소한 연구소에요.

rgatg님// 슬프지만 현실입니다.

제길님// 안타까울 따름이에요. 이런식은 곤란한데 말입니다.
Commented at 2008/05/11 22:0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무돌이 at 2008/05/11 22:20
...그냥 기초분야는 다없애고 바로바로 돈되는 것만 남겨놓을 심산인듯하네요.
Commented by SilverRuin at 2008/05/11 22:32
서명했습니다.
참 스펙터클하군요-_-...
Commented by STX™ at 2008/05/11 22:41
여러가지로 골때리는.....
Commented by 사칙연산 at 2008/05/11 22:41
서명했습니다.

문과계열이지만 이공계열이 국가의 물리적 기반을 지지한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저걸 결정한 윗분들은 대학을 다니면서 무엇을 공부했는지 참 궁금하네요.
Commented by 너구리 at 2008/05/11 22:50
반대에 동참합니다.
지식이 국가의 기초자산인줄도 모르는 탁상행정가들의 결정에 한숨만 나옵니다. 기초학문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늘리지는 못할지언정..
Commented by akpil at 2008/05/11 22:53
물리학 전공자로서 ...
할말은 많지만 ... 워...
이건 뭐... .... .. 말을 말아야지 ---
Commented by 지나가는사람 at 2008/05/11 22:59
생각하는게 2mb정도인 정부의 발상에 점점 할말이 없습니다;;;
Commented by 카미트리아 at 2008/05/11 23:03
서명 했습니다.
삽질만 일아라고 아는 건지.....ㅠ.ㅠ
Commented by 나나 at 2008/05/11 23:34
돈만되는 것만 남기다라... 기초가 없는데 돈만되는것을 할수 있을까??
연구만하면 된다라는말 그런식으로 함부로하는게 아닌데 말이지요..
연구가 있으니까 사람들이 그래도 발전하고 먹고 사는건데..
왜 다들 연구하는 사람들 저런식으로 바보로 만드나 몰라..
Commented by 치호 at 2008/05/12 00:19
빌 게이츠의 MS는 수학 박사를 싹 쓸어담아가는 걸로도 유명했다는데
아무리 게이츠랑 자기가 생각이 비슷하다고 우겨봐야 2MB는 2MB.
대한민국은 땅이나 파야죠 뭐... -_-
Commented by 회월 at 2008/05/12 00:41
서명하고 왔습니다.

이런 2MB
Commented by 천체관측 at 2008/05/12 01:13
우리나라 이공계의 기반을 흔들어 놓는.... ㄱ- ;;;
Commented by tanato at 2008/05/12 01:45
이건 도대체 뭐하자는것인지 참 =_=)
Commented by donky at 2008/05/12 01:48
흡수하면 연구가 안되는 이유가 뭔데요?
꼭 연구소장이 있어야 되고 본부장이 있어야 연구가 되는감요?
팀장이 있어도 돌아가야 선진국진입이 되는 겁니다.
Commented by donky at 2008/05/12 01:49
폐지하는 것도 아니고 통폐합하는 것을 가지고 그러시면 밥그릇인 기득권 유지차원으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Commented by 시퍼렁어 at 2008/05/12 02:05
대운하 파기가 이렇게 힘들군요.. 또 뭘 없앨지....
Commented by 박대성 at 2008/05/12 02:23
원장은 초 인간같이 이야기 하더라
그럴수 있는기여
국민건강은 안중에도 없고서
Commented by matholic at 2008/05/12 02:23
donky/ 글을 다시 읽어보세요. 고등과학원과 수리과학연구소는 연구주제, 방향, 성격이 다르다잖아요. 통폐합된 후에도 흡수된 기관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기존의 방향대로 꾸준히 연구를 계속 할 수 있을까요? 기득권 유지요? 하던 연구를 외부적 방해 없이 독립적으로 지속하고 싶다는 것도 기득권이고 밥그릇이에요?
Commented by Spearhead at 2008/05/12 03:13
아고라 서명으로는 씨도 안 먹힌다...고 보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에게 직접 청원을 통한 대책 강구나 좀 더 직접적인 방법 없이는
이메가는 쳐다 볼 것도 없이 통폐합될지 모릅니다.

좀 더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Commented by 양을곤 at 2008/05/12 07:09
추가설치를 주장하세요
Commented by 호빵 at 2008/05/12 08:00
도대체 누가 이런 정책들을 남발하는지 원... 나라를 말아먹으려는 생각인지.
나라의 싹수를 자르려면 기초과학과 인문과학을 말살하면 될 것 같은데,
내부의 적이 더 무섭다더니 이 꼴이네요.
뭔 짓들을 한 답니까
Commented by 史官論也 at 2008/05/12 08:19
그가 원하는건 진정 60년대로의 회귀네요..
Commented by NePHiliM at 2008/05/12 08:19
- _- 대운하보다 훨씬 긍정적인 방향이 높다 할수 있는 연구소를 통폐합
그것도 성격도 다른 연구원과 통합이면 사실상 폐합아닌가요.
참 이 나라 정책이란 -_-...
-네피
Commented by 음헬헬 at 2008/05/12 08:25
이메가 한테 대한민국은 일개 기업일 뿐.. 휴..........................
Commented by 전수학과출신 at 2008/05/12 09:13
과학의 근간은 수학이고 모든 기계설비 컴퓨터프로그램의 저변에는
수학인데 뭘 모르는 정부인데 알으로 5년이 걱정되네요
게다가 식량이 무기가 되는 세상에 농업진흥청 식량연구개발하는 농업개발연구원도 해체했다 잖아요 걱정됩니다 내친구 동대수학과 나와서 삼성그룹전무인데
원래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Commented by Frey at 2008/05/12 09:16
극지연구소가 통폐합되는군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해체도 그렇지만, 지구과학을 전공하는 입장에서는 극지연구소의 해체도 반대하고 싶습니다.
Commented by dunkbear at 2008/05/12 09:44
저도 문과에 수학하고는 담을 쌓았지만 수학의 존재가 우리나라 이공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는 짐작하고 있기에 서명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아는 두어개 커뮤니티에 이 글을 올려서 더 많은 분들이 읽고 서명을 더 늘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이유로 네모칸에 있는 글을 퍼가겠습니다만 만약 저작권 때문에 불허하신다면 즉시 옮겨간 내용은 삭제하겠습니다.
Commented by Hybrid at 2008/05/12 11:14
ExtraD 님의 글을 블로그에 퍼갔습니다. 트랙백도 남기구요..
정말 황당한 정책들이 줄을 잇는군요..
Commented by Cuchulainn at 2008/05/12 11:57
부쉬정부가 이룩한 무수한 업적중에, 가장 먼저 이룩한 것이 연구비 삭감이죠. 이명박이라고 뭐 다르겠습니까마는. *부쉬가 들으면 화내겠군요. 내가 지진아 대통령 소릴 듣기로서니 이명박하고 비교하냐고*
Commented by 퓨리스트 at 2008/05/12 16:00
여러 댓글 중 유독 2분의 댓글이 딴지성 댓글인데...연구만 하면 된다라...아주 순진한 생각을 가지고 있군요...그런 식이면 연구소를 왜 각 분야마다 나눠놓나요 다 합치지 그냥 연구만 하면 되는데....
Commented by 오스카 at 2008/05/12 17:15
통폐합하는게 어때서라는 분들이 있네. 나참... 사회 조직이라는 거에 대해 뭘 아는게 없는 초딩들인가? (요즘은 초딩도 대충 알텐데)
Commented by peccatum at 2008/05/12 17:17
무리다~ 무리다~ 명박 앞에 개털리고 말았네~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2 18:29
제가 가장 불만인 것은 국가적 차원의 R&D가 기초/순수과학에 등을 돌리는 작업에 착수했다는 불안감을 없애줄 아무런 장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소위 과학정책 입안자들의 입에서 '목적형 기초과학'과 '비목적형 기초과학'이 있으며 전자는 말하자면 '돈이 되는' 기초과학이고, 후자는 '과학자 개인의 호기심 충족'을 위한 기초과학이니 전자에만 투자하면 된다는 식의 말이 나오는 곳이 한국입니다.

'과학자 개인의 호기심 충족'으로 순수과학을 파악하는 한, 우리 사회에 팽배한 배금주의 가치관에 비추어 순수과학이 설 자리는 점점 작아질것이라는 것이 너무나 두렵습니다.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2 18:35
우리나라 과학자들은 어떻게든 해낼 것이고 우리의 자존심을 지켜줄 것이라는데는 저는 전혀 의심이 들지 않습니다. 상투적이겠지만 한국인 과학자들은 정말로 똑똑하고 성실하니까요.

하지만 그들이 가슴을 떳떳하게 펼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규모에 걸맞는 연구소들이 생겨나고, 일본과 중국의 과학자들이 경쟁심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그리고 유럽과 미국의 과학자들이 심각하게 우리 나라의 과학을 존중 할 수 밖에 없는 그런 분위기가 생겨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는 그래야 자동차도 핸드폰도 더 잘 팔 수 있다고 믿습니다.
Commented by 이바라 at 2008/05/12 20:28
국가 수리과학연구소해체를 반대합니다.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Commented by 오네와 at 2008/05/12 21:46
과연 이메가ㅋㅋㅋㅋㅋㅋㅋㅋ

서명했음다. 친구녀석들중에 끝까지 공부로 갈 녀석들 생각해보니 안 할 수가 없더군요.
Commented by dewboy5 at 2008/05/12 21:49
블로거 뉴스에 쓰신 박성찬 박사님 글을 보고 왔습니다. 청원 올린글의 당사자입니다. 저 글의 저작권에 대한 사항은 마음대로 퍼가시는 한 없습니다. (제가 작성한글입니다.) 현재 교과부와 논의(사실상 설득)중이며, 안될시에는 국제문제로서 비화시킬 생각입니다. 좀 챙피한 일이지만, 연구소가 체결한 국제 MOU협약들(전세계의 수리 연구소와)이 휴지조각이 될 소지가 있게 되므로 이는 한국 과학계의 국제적 망신살이 되겠지요... 연구할 시간도 모자랄 판에 이런 정치놀음을 해야만 하는 과학자라는게 참 서글픕니다.. 이 청원을 블로거 뉴스에 올려주신 박성찬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뵌적 있지요?)
Commented by EOP at 2008/05/12 21:55
donky//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댓글에 대한 댓글을 다는 것은 조금 그렇지만... 미국에도 MSRI가 있고 IMA가 또 있죠. 예를 들어 KIAS에는 산업분야 응용수학을 하는 교수가 전혀 없고 그것과 관련된 학문적 행사도 그간 전혀 없었습니다. 통합되어도 연구하는데 지장이 없다는 소리는 잘 모르시면서 하시는 소리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ExtraD at 2008/05/13 09:19
dewboy5님//

청원글을 pomp님 블로그를 통해 처음 보고 정말 너무 너무 놀랐습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이야기를 들은 지가 엊그제고 물리학계에서도 힘을 내서 비슷한 연구기관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날벼락을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연구기관들 사이에 맺어진 국제협약 문제까지 있다니 탁상 공론으로 만들어냈을 연구기관 통폐합은 부끄럽고도 화가 나는 일입니다.
Commented by 작은인장 at 2008/05/13 09:38
서명했습니다.
참 황당하네요.
Commented by 별밤 at 2008/05/13 13:07
Frey 님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 '효율성'이니, '실용주의'니 말만 번지르르하고, 고작 내뱉는 발상이래봐야 "사람 수만 줄이면 장땡"이니, 과학발전의 길이 멀게만 느껴지네요. -_-;;

다음 아고라에 서명완수했습니다-
Commented by 안타까움 at 2008/05/13 16:33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설립당시부터 구설이 많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것 같은데, 현재 소장을 맡고 계신 분이 아니라면, 지금과 같은 열악한 환경과 푸대접은 받지 않았을 것이란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처음 예산을 배정받을 때에도 고작 10억원 남짓으로 시작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어쩌면 자업자득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Commented by dbrane at 2008/05/13 20:31
뭐 설립당시 구설이 많았더라도... 잘 발전시켜 가꾸면 되는거지요.
연구소가 뭐 애들 소꿉장난도 아니고... 이랬다 저랬다..
그럴거면.. 뭐하러 하나요.. 설립당시 말이 많은거야 뭐 뭘하던 그런거고
일단 시작했으면 밀어주는거지요.
Commented by dewboy5 at 2008/05/14 16:00
이게 결국 이명박 정부의 과학해체작업(?)의 신호탄이 되겠군요.
다 해체하가 자기 입맛에 맞게 다시 쓰겠다?
결국 "나는 재앙이다" 가 현실로 오는가요?

http://www.hellodd.com/Kr/DD_News/Article_View.asp?Mark=23917
Commented by 보통사람 at 2008/05/14 17:01
연구소는 없애고 개인연구가를 육성하는 것은 어떨까요.
Commented by 구들장군 at 2008/05/14 20:42
딴지 걸려는 것 절대 아닙니다.
저는 저 분야에 대해 아는바 전혀 없습니다만, 그래도 이공계에 대한 투자가 더 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려는 것은 방법론상의 문제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다음 아고라에 청원을 했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한마디로 말해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차라리, 청원법상의 청원을 해보시죠(법제처/대법원/국회의 법률정보 검색하는 곳에서 청원법을 검색해 보시면 나옵니다). 이것도 법적으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담당자에게 여러분의 의견이 가긴 합니다.

서면으로 청원하신 다음에, 대통령/국무총리/교과부/국회/국회의 각 국회의원 들의 홈페이지에 건의사항을 남겨보시구요.

다음 아고라에서 청원 아무리 해봐야, 아무 의미 없습니다. 차라리 위에 말씀드린 대로 서면으로 청원하시고, 담당자들 홈페이지에 건의사항으로 남겨보시죠. 둘다 법적 효력 없긴 매일반이지만, 최소한 담당자에게 여러분의 의견이 전달되긴 합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Statistics




visitors since Oct.1st 2005



최근 등록된 덧글
최근 등록된 트랙백
그래..아직 많이 있다.
by Moon's Lake
물리학은 소설이다.
by reAction
홍민희의 느낌
by dahlia's me2DAY
CERN 음악 시리즈?
by Space, Time &amp;..
암흑물질이 이미 발견되..
by 餘分D: physics and fun
Physorg.com에 제 ..
by 餘分D: physics and fun
서울대 승용차 홀짝제 ..
by 餘分D: physics and fun
올블로그 TOP 100 블로거 (2006년 하반기)

0